사회
4천안
4아산
4당진
4예산
4충남
4공주
4세종
4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사회 > 4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 학부모, 보육교직원이 행복한 보육!
2019년 제17회 충남 보육교직원 한마음 대회 성료!
 
정덕진 기자 기사입력  2019/10/04 [17:40]

천안 유관순 체육관서 15개시군 보육교직원 대 축제 열려!

15회 우수보육 교재교구 작품전시회 겸해

 

▲     © 편집부

 



충청남도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수)주최, 천안시지회(지회장 박애숙)주관하고 충청남도와 천안시가 후원한 제17회 충청남도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가 지난103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천안시 유관순체육관에서 충남 보육인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     © 편집부

 

이날 행사에는 양승조 도지사, 구본영 천안시장, 김지철 교육감, 김기석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사무총장, 강훈식, 윤일규, 이규희, 이명수(보좌관 참석) 국회의원,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송기신 백석문화대학교 총장, 김미정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장, 성기홍 키드키즈 월간유아 본부장, 백석문화대학교 정희정 교수, 청운대학교 이주용 교수 등이 참석해 충남 영유아 63천여 명의 보육을 위해 애쓰는 보육교직원들의 한마음 대회를 축하했다.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이날 한마음 대회는 준비위원장(박애숙 천안시지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보육발전 공로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 및 대회사, 격려사, 환영사, 축사, 교구교재 전시 관람, 힐링의 시간 등으로 이어졌다.

 

▲     © 편집부

 

이에 앞서 식전공연으로 어린이 난타(드림엔젤스)와 전자현악공연(트리니티)으로 한마음대회는 열광의 도가니를 연출했다.

 

개회 선언에 앞서 충남연합회 기수를 선두로 15개 시군지회장들이 입장하자 흩날리는 축하 꽃가루 속에 양승조 도지사를 비롯한 내빈들의 격려와 참석한 보육인 들의 함성과 박수소리로 체육관은 떠나갈듯 열기가 고조되었다.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또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은 보건복지부장관(보육사업 유공/천안 친구, 청수 어린이집 외 8)10명을 비롯해서 도지사(보육교직원 표창/천안의 한솔, 호서대부설, 다예린 외 15) 18, 도지사(우수지회 천안시지회/공무원 천안시 사회복지 박수빈, 아산시 이민규, 예산군 문은지), 도의장(까꿍, 시립, 우리 외 12)15, 교육감(천안 금초롱, 꼬마세상, 입장 외 12)15, 안전공제회(천안 아토 외 5)6, 국회의원(천안 다가, 슬기샘, 우리아이 외 12)표창15, 연합회장(천안 아룽다룽, 아름드리, 성균관 외 25)28명 등이 수상했다.

 

▲     © 편집부

▲     ©편집부

 

우수보육 교재교구 작품 전시회 표창으로 대상에는 남양(전옥순)어린이집, 최우수상에는 천안시 아토(김오순)어린이집 외 4, 우수상에는 천안시 푸른뜰(황은하)어린이집 외 7, 장려상에는 삼성트라움(변미옥)어린이집 외 9, 입선에는 천안 아이소리(이학순)어린이집 외 26원 등이 각각 수상했다.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또한 이날 한마음대회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노력한 박애숙 천안시지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상수 충남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유아특수재활전공 박도애 학생에 대한 장학증서(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전달이 이어졌다.

 

▲     © 편집부

 

▲     © 편집부

 

대회사 및, 격려사, 환영사, 축사에 이은 특별 이벤트는 '충남 보육인 퍼포먼스'로 내빈들이 줄을 당기자 박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행복한 충남보육"이란 현수막이 펼쳐졌으며, 우뢰와 같은 함성과 함께 내빈들은 희망의 종이비행기를 날렸다.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기념식을 마친 후 내빈들은 우수보육 교재교구 전시회 테이프 커팅을 한 후, 우수보육 교재교구 작품을 관람했으며, 이어진 2부 행사는 즐거운 이벤트 맹재덕 대표의 진행으로 힐링의 시간 및 공연을 330분부터 5시까지 펼쳐졌다.

 

이날 특별공연에는 노라조, 제이모닝이 출연했으며, 이어서 개그맨 한현민, 충남보육교직원 미스트롯 가요열전, 경품 추첨 및 기념품 증정을 실시했다.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04 [17:40]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천안시 패러글라이딩 여건 턱없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