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유치원 숲 체험 놀이 실시

유치원 숲으로 찾아가는 숲 해설가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19/10/15 [18:13]

당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유치원 숲 체험 놀이 실시

유치원 숲으로 찾아가는 숲 해설가

최종길 기자 | 입력 : 2019/10/15 [18:13]

  © 편집부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1014()부터 1018()까지 관내 10개 공·사립 유치원생 41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하반기 찾아가는 유치원 숲체험 놀이를 실시한다.

 

  © 편집부


이번 프로그램은 도로교통법일부 개정으로 모든 차량에 유아보호용장구 장착이 의무화됨에 따라 유치원의 현장체험학습 추진이 어려워지자 이를 해소하고자 대체활동으로 유치원에 숲해설가를 파견하여 유치원 인근의 숲에서 숲체험 놀이를 실시하도록 한 것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당진 관내 총 26개 유치원, 800여명의 유아가 참여하고 있다.

 

숲 체험 놀이는 누리과정과 연계하여 숲 체험 활동을 운영함으로써 숲과 유아들의 만남을 통해 유아의 환경감수성과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 창의성과 탐구성, 정서적 자아개념 형성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찾아가는 숲 체험 활동 프로그램은 숲해설가의 지도로 유치원 주변 숲을 체험하고 탐색하는 활동과 자연물을 이용하여 생태놀이를 하는 등 총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숲 체험 활동에 참가한 어린이는 우리 유치원 뒷산에서 주운 도토리 껍질로 친구들과 소꿉놀이를 했어요. 다람쥐도 만났는데 너무 신났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유아중심, 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당진교육지원청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