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5천안
5아산
5당진
5홍성 예산
5충남
5공주
5세종
5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교육 > 5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명대 학생들, 중간고사 앞두고 각종 봉사활동 벌여
협동과 봉사 지역사회와 하는 봉사활동
 
황은주 기자 기사입력  2019/10/18 [10:42]

 

  © 방산시장 상인연합회장단과의 단체 사진


상명대
(총장 백웅기) 학생들이 중간고사를 앞둔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지난 11일 상명대 2캠퍼스(천안) 학생회 임원들이 나사렛새꿈학교 지체장애 학생 80여명을 초청하여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평소 불편한 몸으로 거동이 힘들었던 나사렛새꿈학교 학생들은 상명대 학생들과 짝을 이루어 다양한 단체체육활동과 레크레이션을 함께 하였으며, 장애라는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허물고 학생, 부모, 지도교사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상명대 학생들과 체육활동 중인 나사렛새꿈학교 학생


한편
, 경영공학과 취업동아리(블루오션) 학생들은 12일 서울 중구 방산시장에서 개최된 2회 중구방산시장 포포남녀 박람회에 자원봉사자로 참가하여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층에 방산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방산시장 활성화 콘텐츠 공모전‘SNS를 활용한 홍보이벤트등 전통시장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또한, ‘플라스틱 포장 폐기물 감량을 위한 비환경친화지수(Non-Environmental Friendly Index, NEFI) 제안이라는 주제로 플라스틱 재질별 포장지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논문 발표회도 진행하였다. 

 

상명대학교 학생들은 이번 봉사활동 이전에도 4강원도 산불피해복구 지원성금을 전달하였고 9월에는 여름 농촌봉사활동 지원금’ 1537만원을 모아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환자지원금을 기부하는 등 아픔과 도움의 손길에 필요한 우리주위 곳곳에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18 [10:42]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민 친화적 범죄예방 앞장…범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