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더 젊게! 더 멋지게!

천안시노인회, 2019 제5회 사회교육 재능발표회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7:07]

더 젊게! 더 멋지게!

천안시노인회, 2019 제5회 사회교육 재능발표회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11/14 [17:07]

  

  천안시노인회, 2019 제5회 사회교육 재능발표회

 

(사)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회장 유홍준) 사회교육센터(센터장 최귀옥)는 11월 12일 신부동 시민회관 3층 소강당에서 “제5회 사회교육 재능발표회" 를 개최했다. 

 

행사는 노인회 임직원 및 사회교육 수강생,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은 최귀옥 사회교육센터장의 사회로 사회교육 활동 영상시청, 내빈소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인사, 격려사, 축사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유두현 사무국장의 시낭송으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어 2부는 복지예술단 임명규 단장의 진행으로 무용, 합창, 가요, 요가, 건강교실 등 사회교육생들의 재능발표회순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이날 은행(장수)상에는 최인순씨가 수상했고 둥글레(봉사)상에는 김정순씨가 수상했다.

 

또 사회교육생들이 감사한 마음을 담아 임명규 복지예술단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귀옥 사회교육센터장  - 사회

   은행(장수)상 최인순 어르신,  둥글레(봉사)상 김정순 어르신 

  임명규 복지예술단장에게 감사패 전달

 

이날 1년 동안 배운 재능을 선보여 젊은 세대 못지않은 어르신들의 열정이 빛나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는 유홍준 천안시노인회장, 신안철 충남연합회장, 구만섭 천안부시장, 인치견 천안시의장, 윤광희 충남신문 대표, 문태순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장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 편집부

  유홍준 천안노인회장

 

유홍준 천안노인회장은 “노인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들을 해결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 어르신들도 배워야 한다. 배움의 시작은 나이와 상관없는 도전 정신이며 평생교육인 배움을 말한다. 오늘 주인공들이신 사회교육생들은 다양한 학습 활동에 참여하신 건강한 분들이다. 노후를 멋지게 신나게 보내시고 계심에 박수를 보낸다. 우리 천안시노인회가 노인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명품 평생학습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안철 충남연합회장

 

신안철 충남연합회장은 “오늘 사회교육생들의 재능발표회를 축하드리고 사회교육반에서 공부하시는 어르신들께도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 전국에서 천안시만 사회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모범이 되고 있다.  

오늘이 있기까지 훌륭한 조직으로 이끌어 주시는 최귀옥 센터장의 사명감과 열정, 헌신에 박수를 보낸다. 천안시 사회교육반이 최고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교육센터가 건강하게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구만섭 부시장

 

구만섭 부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신 모습이 보기 좋고 오늘 발표회가 좋은 추억의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치견 천안시의장

 

인치견 천안시의장은 “제5회 사회교육 재능발표회를 천안시의원들의 마음을 담아 축하를 드린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최귀옥 사회교육센터장

 

최귀옥 사회교육센터장은 “재능발표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삶의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 어르신들에 맞는 다양한 여가생활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교육으로 힘차게 도약해 가겠다”고 전했다.  

 

  유두현 사무국장  - 시낭송

          사회교육 활동 영상시청

       복지예술단 임명규 단장 - 2부 사회 

 

 

 

 

 

 

 

  ©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