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상상을 현실로!

충남도교육청 ‘2019 SW교육 꿈 실현 한마당’ 성황리 열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17 [20:55]

상상을 현실로!

충남도교육청 ‘2019 SW교육 꿈 실현 한마당’ 성황리 열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11/17 [20:55]

 

  충남도교육청 ‘2019 SW교육 꿈 실현 한마당’ 성황리 열려

 

 

우리 마을 발전 방안 정책 제안! 

미래로 가는 필수적인 도구 소프트웨어 교육! 

 

충남도교육청은 11월 16일 ‘2019 SW교육 꿈 실현 한마당’을 공주 아트센터 고마에서 개최했다. 

 

2019 충남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한 학생 정책제안 소프트웨어(SW)교육 꿈 실현 한마당은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학생들이 직접 마을의 문제점 및 발전 방안을 찾아 코딩하여 가상현실로 꾸며보고 발표를 통한 정책 제안 등의 프로그램이다.

 

충남 초·중·고교 학생 50팀이 참가하여 3개의 마당을 팀별 대항으로 진행했다. 

 

 

 

소프트웨어(SW)교육 제안마당에서는 우리 마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 제안, 체험마당에서는 햄스터로 마을 체험처 소개하기, 우리 고장 음료 만들기, 우리 고장 AR로 소개하기, 보행자 안전 도로 만들기, 우리 마을 안내하는 앱 만들기, 우리 마을 스마트시티로 바꾸기, 디지털교과서 새로운 세상을 보여줘요 등 학생, 학부모들이 관심 있는 체험부스를 찾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마당에서는 부모, 교사, 학생, 일반인 대상 소프트웨어 교육 및 미래교육과 관련 특강 등으로 진행했다. 

 

‘2019 SW교육 꿈 실현 한마당’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부모들을 위한 강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체험 등의 다양한 소프트웨어(SW)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날 백옥희 공주교육장, 김동일 충남도의원,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 전종현 충남교육청 미래인재과장, 김병갑 장학관, 최병환 장학사를 비롯 교육청 관계자, 학교장, 교사들이 참석하여 격려했다. 

 

   백옥희 공주교육장

 

백옥희 공주교육장은 환영사에서 “소프트웨어교육 꿈 실현 한마당에 참석해주신 내빈들께 감사드리고, 학생, 학부모님들을 환영하며, 지도해주신 교사들께도 감사인사를 드린다.  

학생들을 보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고민하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여러분들이 상상한 내용을 가상현실인 마인크래프트라는 도구와 소프트웨어 코딩을 통해서 자유롭게 창의적으로 상상력을 발휘 할 것으로 생각한다. 

즐겁고 행복하게 가슴 뛰면서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바꿀 수 있다는 마음으로 행복한 시간이 되고, 여러분들이 제안하는 상상력의 결과가 현실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