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학교가 마을로, 마을이 학교로!

2019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운영 평가회 개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15:22]

학교가 마을로, 마을이 학교로!

2019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운영 평가회 개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19/12/11 [15:22]

 

  2019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운영 평가회 개최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1210일 당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일 년간 고생한 교육기부자들에게 교육봉사 표창장을 수여하고, 일 년간의 사업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진창의체험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충남 행복교육지구의 당진시 특색사업으로 마을과 함께 꿈을 키우는 해나루 마을교육공동체 당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당진시의 우수한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사업이다.

 

그중 당진창의체험학교 학교로프로그램은 마을로 찾아가던 창의체험학교 운영방식을 다양화하여 지역사회의 인적 자원이 학교로 찾아가는 사업으로,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당진교육지원청에서만 교육기부단이 구축되어 있다.

 

당진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당진창의체험학교 학교로프로그램은 2019학년도에 16개 영역 48명의 교육기부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연간 377학급 9,838명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았다. 현재 2020학년도 교육기부자를 모집하고 있는 가운데 70여명에 가까운 교육기부자들이 신청하여 내년에는 좀 더 풍성하고 내실 있는 마을교육과정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혜숙 교육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려면 가정, 학교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낼 수 없다가정, 학교, 지자체, 지역민 등 온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실현을 위해 동참해 주고 있는 교육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충남에서는 유일한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프로그램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