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 북창초,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나눔장터와 영어마켓!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19/12/26 [13:55]

당진 북창초,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나눔장터와 영어마켓!

홍광표 기자 | 입력 : 2019/12/26 [13:55]

 

  © 편집부

   북창초등학교(교장 장금수)24() 전교생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나눔 한마당 장터와 영어마켓을 실시하였다.

 

▲     ©편집부

 

이번 나눔 한마당 장터는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물자 절약과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을 살리는 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또한, 영어마켓은 학생들의 영어교과시간 학습 참여도에 의해 받은 영어 스티커에 따라 물건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살아있는 영어체험을 하고 영어 학습에 보상을 받게 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키고 영어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되었다.

 

학생들이 가지고 온 의류나 신발, 도서와 학용품, 장난감 그리고 학교에서 구비한 식품 및 간식을 판매하였고, 학부모님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학생들을 위해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주었다.

 

학생들은 본인들이 1년 간 모은 인성점수를 활용해서 나눔 한마당 장터에서 물건을 구입하였다. 학년별로 질서 있게 이동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인성 점수로 구매하면서 학생들은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꼈다.

 

장금수 교장은이번 나눔 한마당 장터와 영어마켓을 통해서 북창초등학교 학생들이 스스로 기부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알고 시장 경제의 원리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