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방자치, 이제는 교육이다!

오인철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북 콘서트 인파 몰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1/12 [17:13]

지방자치, 이제는 교육이다!

오인철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북 콘서트 인파 몰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1/12 [17:13]

  

 오인철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북 콘서트 인파 몰려!

  오인철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북 콘서트 인파 몰려!

 

4월 15일 천안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오인철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이 1월 11일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저서 “지방자치의 경쟁력 이제는 교육이다”에는 교육위원회 위원과 위원장으로서 4년여 동안 교육현장을 파고들며 보고, 느낀 충남교육의 현실진단과 충남교육의 미래비전, 아이와 교육에 대한 열정 등 저자의 진솔한 마음을 담아냈다. 

 

또 10대와 11대 충남도의회 재선의원으로 쌓아온 경험과 정치철학, 교육발전에 대한 포부를 솔직하게 풀어내 충남의 행복한 미래를 그리는 한편, 지역민의 행복과 교육발전을 실현할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초등학교 스승에 꽃다발 증정

 

이번 북 콘서트는 충남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예명오케스트라 연주와 성악가 공연 등이 어우러져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충남도교육감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지역의 정관계, 교육계 인사, 스승, 선·후배 등이 대거 참석하여 책 출간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 박완주, 이규희, 윤일규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강훈식 아산국회의원과, 더불어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의 축하 영상이 이어졌다. 

 

 

 

   오인철 교육위원장

 

오인철 교육위원장은 “이 자리를 꽉 채워 주셔서 감사드리며,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충남도의원직 6년차를 하고 있는데 지난 4년 동안 교육위원회 활동과 위원장으로 학부모와 교사들과의 대화도 해보고 현장에 직접 돌아다니며 여러 가지 다양한 분야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혼자만 고민할 게 아니고 언젠가 계기를 삼아서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오늘 이루어졌다. 한 자리에 오셔서 소중한 대화의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다. 이 자리 함께하신 분들은 충남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 교육에 대해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해 느끼고 보고 한 것들에 대해 충남교육이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

  박완주 국회의원

  윤일규 국회의원

  이규희 국회의원

 

한편, 오 위원장은 강남대학교 대학원(부동산학과 박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지방의원리더십)을 수료했고, 강남대 부동산학과 겸임교수, 한국건설연구소 책임연구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국회의원 박완주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