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기술과의 만남’ 천안시 SB플라자 홍보관 운영

입주기업 연구 성과 홍보 및 전시, 시제품 체험 등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6 [19:29]

기술과의 만남’ 천안시 SB플라자 홍보관 운영

입주기업 연구 성과 홍보 및 전시, 시제품 체험 등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1/16 [19:29]

 

  © 편집부



천안시는 SB플라자 입주기업 연구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SB플라자 1층에 천안SB플라자 홍보관을 조성하고 지난 15일 문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연면적 9,970에 지하1, 지상6층 규모로 조성된 천안SB플라자는 대전 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에서 만들어진 기초과학 성과물을 천안지역에서 실제 사업화로 이끌어내기 위한 기능지구 핵심시설이다.

 

지난해 4월 개관 이후 주식회사 비엠이 등 16개의 우수기업과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광기술원이 입주해 있으며, 공유오피스에도 8개 기업이 들어와 제품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편집부



SB플라자 홍보관은 기술과의 만남, 약속된 비즈니스의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그간 연구한 성과물을 홍보할 기회가 없었던 기업들이 제품 등 우수한 연구역량을 소개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홍보관 벽면에서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및 천안기능지구 SB플라자 외에도 입주기업의 기술력 소개, 천안시 과학기술 사업화 현황 및 입주기업의 연구개발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방문객들은 주식회사 제이원로보틱스의 산업용 용접 로봇, 바이오헬스코어의 체험형 실내 운동기구 등 전시된 시제품 10여점을 체험할 수 있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천안시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연구개발 성과 사업화가 조기에 착근되고 유망 우수기업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과학기술 홍보에 앞장서겠으며 천안SB플라자 내 입주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