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천안
아산
당진
홍성 예산
충남
세종
공주
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선거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정덕진 기자 기사입력  2020/01/30 [17:16]

‘100만 천안을 위한 경제시장이 되겠다!

경제중심도시, 복지도시, 교육문화도시 등

시민이 주인인 진정한 자치도시를 이뤄내겠다!

 

  © 편집부



Q:출마의 변

A:존경하고 사랑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

오는 415일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천안시장 보궐선거가 치러진다.

이번 천안시장 보궐선거를 준비하면서 고향 천안에 돌아와 숨 가쁘게 활동한 지난 10년을 되돌아봤다.

천안을 위해 일하겠다는 마음으로 나섰던 도전의 첫 발부터 좌절을 거듭하며 더욱 강해지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중앙당과 청와대에서 경제 분야 전문가로 활약하며 쌓은 지식과 경험으로 천안의 일꾼이 되기 위해 2010년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동안 경선탈락, 낙선의 아픔을 겪었지만 단 한 번도 낙심하지 않고 천안 구석구석을 누비며 지난 10년을 보냈다.

 

그리고 더 겸손해야하는 이유를 깨달은 지금, 천안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헛되이 보내지 않으리라 다짐했다.

천안의 경제를 도약시키고, 천안시민의 행복을 키워야하는 막중한 일을 해낼 준비를 마쳤다.

 

천안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젊은 도시이며, 그 어떤 도시보다 풍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젊은 도시 천안에는 젊고 강한 리더가 필요하다.

냉철한 판단력과 과감한 추진력, 중앙정부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천안의 미래를 책임져야 한다.

그 중심에 저 한태선이 위치하고 있다고 감히 말씀드린다.

 

Q:지역 현안

A:우리나라 중심에 위치한 천안은 수도권의 배후이자 충남의 관문이고 삼남으로 길이 통하는 교통의 요충지다.

 

현재 인구 70만을 바라보는 천안은 100만명 광역시로의 성장을 목표로 두어야 한다. 이러한 미래발전계획의 핵심은 경제정책이고 이것이 바로 지역 현안의 알파와 오메가이다.

 

2019년 충남사회조사에 의하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응답자 중 59.7%물가안정, 37.7%가 기업 투자유치를, 31.1%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여기에 천안시 경제정책의 핵심이 담겨 있다.

 

시 자체의 생산력 향상을 통해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인근지역과의 상생발전 협력체계를 추구해 원심성 확장력과 구심성 흡입력을 증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2022년 이후 아산청주고속도로 완공 등 천안시는 교통요충지로서의 장점이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사통팔달 천안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게 되며, 여기에 교육도시라는 장점도 있다. 청주, 아산, 세종, 평택 등 이웃 도시와 비교해도 천안이 가장 우월한 고급인력 교육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교통요충도시, 고급인력교육도시 등의 장점들을 최대한 살리면서 인구 100만의 스마트 미래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중장기적 정책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천안시가 인구 100만명의 광역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인근도시와의 협력을 통해 기반을 다지고 천안시의 장점을 바탕으로 한 성장발전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중장기적 경제관련 정책 개선을 집중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Q:대표 공약

A:저는 ‘100만 천안을 위한 경제시장이 되겠다.

민선 6기와 7기 시정운영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더 큰 발전과 더 행복한 천안을 위한 4대 목표를 제시하겠다.

스마트한 경제중심도시를 만들겠다.

우리 천안을 수도권에 버금가는 경제중심도시로 성장시키겠다.

기업과 금융, 생산과 소비, 물류와 유통이 융성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전통시장과 자영업, 원도심이 함께 발전하며, 젊은 활력이 넘치는 경제중심도시천안을 완성하겠다.

시민 모두가 누리는 복지도시를 완성하겠다. 청년과 저소득층의 주거문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

 

어르신들의 더 품위 있고 건강한 일상을 책임지겠다.

장애인들의 더 자유롭고 편안한 일상을 도와 드리겠다.

여성과 어린이가 더욱 안전한 안심도시를 만들겠다.

천안의 미래를 준비하는 으뜸 교육문화도시로 만들겠다.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리겠으며, 아이들이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

천안의 대학이 전국적 명문대학으로 성장하고, 지역의 기업과 공동발전 할 수 있도록 돕겠다. 예술과 체육, 문화와 교육의 선진화를 꼭 이룩하겠다.

시민이 주인인 진정한 자치도시를 이뤄내겠다.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천안시민의 신뢰를 더 높이겠다.

천안시청의 공직자들이 더 큰 자부심으로 일 할 수 있게 하겠다.

천안시민들의 대표, 시의회의 위상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

 

Q:맺음말씀

A:존경하고 사랑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

저 한태선은 지난 10여 년 동안 천안의 더 큰 발전을 준비하는 냉철한 머리와 더 낮은 곳에서 가장 겸손하고 따뜻한 가슴으로 천안의 곳곳을 찾아 다녔습니다.

저는 천안의 아들입니다. 그 누구보다 천안을 잘 알고 그 누구보다 천안시장 직을 잘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천안의 경제를 도약시키고, 천안시민의 행복을 키워야 하는 천안시장이라는 막중한 일을 해낼 준비를 마쳤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은 우리 대한민국의 성공입니다.

양승조 도지사의 성공은 우리 충남과 천안의 성공입니다.

 

천안의 발전을 위해 천안을 대표해서 국회에서 커다란 활약을 보여주고 계시는 천안갑 이규희 국회의원, 천안을 박완주 국회의원, 천안병 윤일규 국회의원과 함께 힘을 모아 집권 여당의 막강한 힘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천안시민여러분의 힘을 하나로 모아주십시오.

저 한태선이 반드시 하겠습니다. 저 한태선을 천안시장 후보로 만들어주신다면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습니다.

 

[프로필]

 

1965225(55)

서울대 경제학과(83학번)

서울대 대학원(87학번)

천안고등학교 졸업(27)

천안북중학교 졸업(29)

천안남산초등학교 졸업(31)

 

경력

()천안갑 20대 국회의원후보

()문재인대통령후보 특보

()노무현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노무현대통령직인수위 전문위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1/30 [17:16]  최종편집: ⓒ 충남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시 미래 백만 도시위한 천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