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터뷰]장기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지역기업 우대, 활력 넘치는 천안경제를 만들겠다.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09:18]

[인터뷰]장기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지역기업 우대, 활력 넘치는 천안경제를 만들겠다.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2/06 [09:18]

투명한 열린 행정, 시민참여 등 공정행정 실현

시민 누구나 도움받는 복지 도시를 만들겠다.

평등과 안전, 함께하는 참여 여성친화도시 천안 만들겠다.

사통팔달의 관문, 천안교통시스템 대대적 개편 할 터!

 

  © 장기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Q: 출마의 변

A: 존경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천안시민들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으며 특히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은 생각보다 커지고 있다.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은 물론 지역경제까지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 사태를 책임 있는 정부 여당의 예비후보로써 정부와 지자체와 협력하여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본인은 천안에서 13년의 시민운동과 8년의 시의원 활동, 4년의 충남도 산하 공공기관장 활동을 하며 정치와 행정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또한 지난 25년 동안 시민의 삶을 행복과 희망으로 바꾸고자 노력해 왔으며 단 한 번도 상식과 양심에 어긋난 행동을 하지 않고 깨끗한 정치를 해 왔다고 자부한다.

 

그 어느 누구와도 비교되지 않는 민주주의자의 삶, 시민 중심의 정치인의 삶, 혁신하는 행정가의 삶을 살아 왔다.

 

이런 당당한 자신감으로 저는 천안을 전국 제일의 도시로 바꾸고자 한다.

시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과 희망의 도시, 100만의 광역도시로 발전하는 천안 제일의 시대를 열어가겠다.

 

그 일 제가 하기위해 출마했다.

 

Q: 지역 현안

A: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천안경제의 활성화라고 본다.

 

시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시민의 삶은 바뀌지 않는다.

 

지방 분권시대를 맞아 과거의 방식이었던 중앙정부의 지원과 의존만으로 더 이상 지역경제를 발전시킬 수 없다.

 

이제 정부와 인근 도시와의 개방과 협력을 기본으로 천안만의 독자적인 경제정책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

 

그래서 본인은 천안기업의 최우선 특별정책인 천안경제 특혜론을 주장하고 있다. 기존의 전통 뿌리산업과 융 복합형의 4차 산업이 함께 발전하며 시민들이 마음 편히 먹고 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다양하게 만들어 누구나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한국경제의 중추도시로 만들겠다.

 

Q: 대표 공약

A: 100만 광역의 전국 제일 도시를 만들고, 시민의 삶을 바꾸는 희망정책 중 핵심공약 5가지를 약속드린다.

 

지역기업 우대 정책을 통한 활력 넘치는 천안경제를 만들겠다.

 

천안시 자체 발주 사업과 공동구매 확대, 중소기업 대상의 ONE- STOP 지원 서비스 구축, 서북구와 동남구는 특화된 발전전략으로 도시균형발전 추진, Start up 생태계 구축을 통한 천안경제의 신성장 동력 확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관 거버넌스 구축을 약속드린다.

 

투명한 열린 행정, 시민참여의 공정행정을 실현하겠다.

 

시민의 생활밀착형 정책개발을 위한 시민참여 위원회 구성, 고충민원의 해소와 시민권익 보호를 위한 사회갈등조정위원회 구성, 도시발전 정책 수립과 개발에 대한 사회 공론화 위원회 구성, 부조리, 불법, 불합리, 불안전 등 4불 척결을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겠다.

 

누구나 소외받지 않고 언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복지 도시를 만들겠다.

시민의 복지체감도 증진을 위한 천안 복지재단 설립, 시민중심의 사회 안전망으로 복지 공동체 구현, 노인 맞춤 읍면동별 통합 돌봄 서비스 구축, 복지와 의료 서비스가 결합된 보건 복지 서비스 등을 강화 하겠다.

 

평등과 안전, 함께하는 참여의 여성친화도시 천안을 만들겠다.

성인지정책 감사위원회 설치 및 성평등 정책 담당관 도입, 젠더 폭력 제로 도시 센터 설립, 1인 여성가구를 위한 cctv와 비상벨 설치, 안심도어 및 안심 택배함 설치,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 및 창업 지원센터를 운영하겠다.

 

사통팔달의 관문답게 천안의 교통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겠다.

ICT 융합기반의 교통시스템 구축, 공공 주차시설 개방과 공유주차장 도입, 천안 외곽 순환도로 및 제2 버스 터미널 사업 등을 추진하겠다.

    

Q: 맺음 말씀

A: 사랑하는 68만 천안시민 여러분!

우리 천안은 오래전 부터 충남의 거대한 철도상권을 형성해 왔고 100년 역사의 남산 중앙시장은 전국의 상인들과 재화들이 집결되는 그야말로 사람과 물류의 중심지였습니다.

 

또한, 조선 독립운동과 동학농민 운동의 성지이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13개의 대학캠퍼스가 한 도시에 위치한 교육 특별시입니다.

 

이러한 천안 시민의 높은 긍지와 자부심으로 저는 경제와 문화, 교육과 환경, 교통과 행정, 여성과 청년, 노동과 인권 등의 분야에서 시민들의 행복과 희망이 넘치는 전국 제일의 100만 광역도시를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 일 장기수가 꼭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1968718(51)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천안시의회 부의장

()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원장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대변인

() 학교급식조례제정 천안운동본부 공동대표

() 봉서산지키기 시민공동대책위원회 공동대표

()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상임공동대표 역임

 

()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

()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

() 단국대학교 초빙교수

() 단국대학교 충남동문회 부회장

() 좋은도시연구소 소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