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강동복, 미래통합당 천안갑 국회의원예비후보 2차 공약 발표!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서부역사 개발 등, 천안시장 선출까지 중단촉구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12:58]

강동복, 미래통합당 천안갑 국회의원예비후보 2차 공약 발표!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서부역사 개발 등, 천안시장 선출까지 중단촉구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2/18 [12:58]

홍대역사모델제시, 백화점 호텔 등 복합형 역사개발 추진

천안역 무정차 KTX, 정차적극 추진원도심 활성화 원동력으로

키즈 카페, 유아24시간 케어센터, 어르신위한 헬스 트레이닝 센터 건립

4차 산업혁명시대, 전문성 갖춘 특성화고등학교 전폭지원책 마련

병천 IC와 연계, 50 만평~70만평 규모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 편집부

 

강동복 미래통합당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8일 천안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차 공약발표와 함께 5대 비전을 제시했다.

 

강 예비후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서부역사 복합 환승센터,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지식산업센터 등의 건립추진을 4.15 총선과 함께 선출되는 천안 시장의 결정시까지 일시 중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는 그동안 대기업이 민자 역사 투자를 꺼려했던 것은 평택과 수원의 AK백화점 수준의 역사 개발이 수익성이 없기에 무산되어 왔다천안역을 동부와 서부역으로 나누어서 개발하는 방식이 아닌, 서부와 동부가 함께 대규모 역사 개발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예를 들어, “최근에 준공된 서울 홍익대학교 역사에 신축한 백화점과 호텔 복합형 역사개발을 재검토하여 천안역사 개발에 민자 투자의 동기를 부여해야한다고 부연 설명했다.

 

이어서 “18회 무정차로 천안역을 통과하고 있는 KTX 고속열차에 정차를 추진하고, 그 횟수도 장기적으로 늘려 원도심 주민 및 동부권 주민들과 시민들의 철도 이용의 편리성을 제공하여 원도심 발전에 원동력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도심 교육환경과 관련해서 서부지역에 비하여 낙후된 원도심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다키즈카페형 어린이도서관 , 맞벌이부부위한 24시간 유아케어센터, 어르신과 주민들을 위한 수영장이 포함된 헬스케어트레이닝 센터 등을 원도심과 목천읍 지역에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자신이 충청남도의원 재직 시 성환고등학교를 보건복지부와 협의하여 전국최초로 보건간호과를 신설토록 추진하여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의 취업과 대학진학을 위해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성과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제일고등학교, 목천고등학교, 병천고등학교 등, 원도심 교육환경지원특별법을 제정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전문성 및 다양성을 배양하는 특성화 고등학교 활성화에 전폭적인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공약을 제시했다.

 

 

끝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 하면서 동남권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서울-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 병천 IC와 연계하여 50 만평에서 70만평 규모의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여 그동안 추진되지 못한 산업단지 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5대 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강동복 예비후보는 한성신학대학교(기독교육학과)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교육행정학과 석사)등을 졸업했으며, ) 7대 충청남도의원,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부총장, ) 천안일봉초(총동창회장), ) 천안중앙고(총동창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현) 대한유치원 이사, ) 천안만세운동기념사업회장, ) 자유한국당충남도당 고문,) )한민족평화포럼 상임의장, ) 충청남도 의정회 천안시 회장, ) 천안중학교(총동창회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