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터뷰)당진신협 김기태 신임이사장 취임

자조·자립·협동 신협정신 바탕,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매진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0/03/10 [10:24]

(인터뷰)당진신협 김기태 신임이사장 취임

자조·자립·협동 신협정신 바탕,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매진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0/03/10 [10:24]

  © 편집부

 

“7천여 조합원님들의 사랑과 당진시민들의 응원 덕으로 41년 전통의 당진신협 이사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신 뜻에 따라 자조·자립·협동이라는 신협의 정신을 바탕으로 노력하고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에 매진(邁進)하겠습니다.

 

당진신협 김기태 신임이사장의 취임 일성이다. 지난 2일 취임한 김 신임 이사장은 조합원들과 당진시민들의 성원에 감사하다며 이 같은 성원은 조합원님들께서 발로 뛰고 현장을 찾아다니며 늘 조합원을 생각하고 조합원과 함께 다른 금융서비스를 원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변화를 선택하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동안 우리 당진신협이 시중은행과 다르게 조합원과 함께하며 가까이 다가서 살피는 차별화된 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해야 한다고 생각해 왔다며 당진신협사람중심 조합원중심으로 믿음과 나눔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기관으로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이사장에 입후보하여 당선됐다.고 말했다.

 

이를 보답하기 위해 그동안 당진에서 기업운영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경영인으로서 자조·자립·협동이라는 신협의 정신을 살려 창의적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바탕으로 직접 조합원의 애로사항 청취하여 함께 고민하는 현장감 있는 금융서비스로 당진신협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당진신협은 잘살기 위한 경제사업으로 대부분이 조합원들이 소상공인이나 서민인 점을 감안하여 수시로 찾아가 운영 상태나 가계살림살이를 컨설팅 하여 조합원의 이익을 늘려가고 투명한 경영과 맞춤형 금융서비스로 고객유치에 전력 신협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이어 사회를 밝힐 교육사업으로 조합원 자녀에 대한 장학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조합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고, 어르신 조합원님들을 위해 더불어 사는 윤리사업을 통해 우리 신협의 포용금융서비스인 어부바 위치 알리미서비스어부바 효 예탁금 서비스를 확대하여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즐겁게 노후를 지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돌봄센터등을 운영 신협이 추구하는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공공재적 역할에도 충실하겠다는 김 이사장은 어른신들에 대한 공경심과 경로효친사상이 남달랐다.

 

1979년 설립된 당진신협은 "그동안 동고동락(同苦同樂)해온 상인들과 상생하여 당진 경제에도 보템이 되는 당진신협이 되도록 함께 손잡고 가겠다"며 조합원 및 고객들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협소한 주차장과 쾌적한 환경에서 당진신협을 이용할 수 있는 청사 신축에 대한 청사진도 그렸다.

 

앞으로 당진신협을 사회적 금융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당진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시민금융으로 발전시키고 조합원중심의 포근한 당진신협을 만들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애용해주시는 조합원 및 당진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인사말을 남겼다.

 

 김기태 신임이사장 약력

 대호지면 송전리 출신

 신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세기냉동 대표이사

).당진신협 이사

전).당진성당 재정부회장

전).천주교대전교구 평신도단체 협의회 수석부회장

전).수청성당 초대 사목회장

전).당진로타리클럽 회원

현).당진3동 주민자치위원장

).당진번영회 자문위원

).당진원당꿈초롱도서관 운영위원장

).대한적십자사 당진3동봉사회 봉사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