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2020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신중년 창업활성화 지원 및 여성 일자리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 일자리 창출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18:57]

당진시 ‘2020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신중년 창업활성화 지원 및 여성 일자리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 일자리 창출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0/03/30 [18:57]

충남 당진시는 30‘2020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

이번 공시는 고용노동부 지역 일자리목표 공시제에 따른 것으로 일자리 문제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을 제고하고 일자리 친화적인 지방행정이 추진되도록 진행하는 지역고용활성화 정책 중 하나이다.

 

당진시는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인프라 구축 등 성과를 인정받아 6년 연속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수상한바 있으며, 8년 연속 시 단위 고용률 2위라는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당진시는 올해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성과를 달성하고자 2020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전략과 실천과제 등 세부계획을 확정하고 고용노동부 <고용정보 네트워크><시 홈페이지>에 공시하였다.

 

이날 공시한 일자리대책은 민선6함께 만드는 일자리, 함께 누리는 당진이란 비전 아래 청년 혁신성장타운 조성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여성일자리 생애주기별 취업지원중장년기술창업센터 활성화고용복지플러스센터 유치당진형 사회적 경제 활성화투자유치를 통한 지속경제 활성화 등의 세부계획을 수립하였으며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에 대응하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중심으로 중장년과 청년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세대별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하여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다시 일할 수 있는 직업능력 함양과 다양한 취업상담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여성일자리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경제가 많이 침체된 상황이지만, 이번 세부계획을 토대로 2020년 고용률 70%달성과 기업유치 및 투자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및 고용유지안정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부계획의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www.reis.or.kr) 또는 당진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