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서여자중학교, 3학년 온라인 개학

슬기롭고 유쾌하게 시작합니다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12:48]

천안서여자중학교, 3학년 온라인 개학

슬기롭고 유쾌하게 시작합니다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04/09 [12:48]

 


천안서여자중학교
(교장 신동성)93학년 온라인 개학을 실시함에 따라 천안서여중 교사들은 온라인 수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지난 달 30일부터 충남e학습터 학급과 강좌개설을 하고, 학생 회원가입, 수강신청을 안내했다. 학생들은 담임교사가 생성한 계정으로 학급(교과)방 등록을 완료했다.

 

이에 앞서 교과·학년별 협의회를 열어 원격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온라인 학습자료 제작,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선정, 교원 연수 등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상황인지 점검하는 작업도 동시에 진행했다.

 

또한 온라인 수업에 혼선이 야기될 경우를 대비 각 교과의 온라인 수업에 알맞은 수업방식으로 자료를 준비하고, 수업동영상 촬영, 콘텐츠 학습자료 탐색, 제작한 학습지 및 활동지를 미리 탑재해 6일부터 시범적으로 학생들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전 학년 담임교사들은 충남e학습터에서 학생들의 매 교시 수업참여 여부를 확인하고, 미참여 학생에게 전화통화로 수업안내를 해 7일에는 높은 수업 참여율을 보였다.

 

3학년 담임교사들은 온라인 개학에 맞춰 시범적으로 화상회의 어플을 이용해 아침 출석확인과 조회를 실시하고 있다. 컴퓨터와 휴대전화에서 어플을 이용해 담임이 개설한 방에 참여하면 쌍방향 대화가 가능해 화상으로 얼굴을 보며 조회도 하고, 온라인 수업도 할 수 있다.

 

비록 경험해보지 못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천안서여중 교사들은 온라인으로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슬기롭고 유쾌하게 하고 있고, 학교를 그리워하는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며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신동성 교장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배움과 가르침이 멈춰선 안 된다. 모든 교사들이 슬기롭고, 유쾌하고 그리고 최선을 다해 이번 온라인 수업을 준비해온 만큼 내실 있는 수업으로 학습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