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내가 원하는 과목, 내가 선택한다

충남교육청,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지원 동영상 자료 개발‧보급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5:14]

내가 원하는 과목, 내가 선택한다

충남교육청,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지원 동영상 자료 개발‧보급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7/31 [15:14]

 

 교원역량강화 동영상 부분을 캡처한 사진(차이나는 클래스룸을 운영하는 모습)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현장의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해 원격교육이 가능한 동영상 자료를 개발‧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동영상 자료는 총 38편으로 교원역량강화 분야와 과목개설안내 분야로 제작하여 에듀스충남 http://smart.edus.or.kr에 탑재하여 활용하게 된다.

 

첫 번째 교원역량강화 분야 동영상은 고등학교의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지원을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교원들이 참여하여 고교학점제 이해, 학교문화 바꾸기, 교과박람회 운영 등 실무중심의 운영사례를 기반으로 제작하였다.

 

2015 개정 교육과정! 뭣이 중헌디?, 남의 학교문화 답사기, 차이나는 클라스룸 등 총 7편이 수록되어 있다.

 

두 번째 과목개설안내 분야 동영상은 충남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발 보급한 ‘과목개설안내’자료를 기반으로 제작하였다. 이 자료는 학생이 직접 자신의 교육과정을 선택하고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고교학점제의 나침판 역할을 하는 자료이다. 고등학교 공통교과인 보통교과, 특수목적고 교과인 전문교과Ⅰ, 특성화고 전문교과Ⅱ 등 총 31편이 담겨있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감염병 재확산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비대면 방식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 요구에 부응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안정적인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