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로나19 조속한 피해회복 및 복지사각 없도록 최선 다할 터!

김월영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장…명사초청149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08 [16:09]

코로나19 조속한 피해회복 및 복지사각 없도록 최선 다할 터!

김월영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장…명사초청149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9/08 [16:09]

 

 



김월영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장은 202094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49번째 명사로 참여 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900여개 경로당에 올해로 11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김월영 위원장은 충남신문에서 펼치는 경로당 신문 보내기 캠페인에 명사로 초대해주어 감사를 드린다충남신문은 올해로 창간 12주년을 맞이하는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언론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동안 충남신문은 12여 년 동안, 시민의 곁에서 호흡하며, 위로는 어르신을 위하고 자라나는 청소년교육발전은 물론,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다앞으로도 정확하고 빠른 정보제공에 더욱 힘쓰는 지역대표언론으로 번창하길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월영 위원장은 제8대 상반기 복지문화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천안시 여성의 복지증진을 대변하는 대표 시의원이자, 각원사 도솔봉사단, 천안청수초등학교 운영위원과 현재 천안삼거리초등학교 운영위원, 민주평화통일 천안시협의회 자문위원 등 다방면에서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 제8대 후반기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월영 위원장은 특유의 친근함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리더십을 통해 안정적인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복지문화위원회는 복지와 문화라는 시민 삶의 질과 직접 관련된 사항들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복지정책과, 여성가족과, 아동보육과, 노인장애인과, 문화관광과, 체육진흥과, 교육청소년과, 축구종합센터건립추진단, 보건소, 문화도서관사업소 사무에 관한 사항을 관장한다.

 

 



이들 부서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과 행정업무가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예산이 제대로 쓰이는지 감시하기도 한다.

 

김 위원장은 복지와 문화, 관광, 체육 등 시민생활과 매우 밀접한 분야의 업무이기 때문에 시민의 눈높이에서 올바른 행정이 구현되도록 동료의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많은 피해 중 하나인 문화 복지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고 코로나19에 따른 피해 회복을 돕기 위해 후반기 의정활동에 전력을 다하겠으며 코로나19 여파로 시민들의 보건복지가 상당히 위협받고 있어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지역문화예술인들과 관광업계도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으며 관련 산업과 종사자들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천안시의회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 시민여러분께 복지문화위원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행복한 천안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월영 위원장은 다음 명사로 정도희 천안시의회 부의장을 추천했으며, 정도희 부의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