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와촌초, 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14:35]

천안와촌초, 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09/16 [14:35]

 


천안와촌초등학교
(교장 주도연)는 지난 15일 천안행복교육지구 무지개마을학교 '별빛우물 마을학교'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성정1동 주민자치회 대표, 지역아동센터, 시민단체 대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마을교육공동체, 마을공동체, 주민자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기에 발맞추어 마을단위의 민관학 협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우리 마을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마을교육공동체의 주 활동은 천안행복교육지구 무지개마을학교인 '별빛우물 마을학교', 충청남도 읍면동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인 '마을에서 생산하고 소비하는 생소한 마을', 마을벼룩시장인 '금빛보다 값진 은빛' 등 세 분야로 구성되어있다.

 

이 중 천안와촌초등학교에서는 '생소한 마을'의 한 프로그램인 하릿벌 기자단에 참여하여 영상제작 및 지역 문제 마을기사를 작성하고, 신문제작에 참여하여 마을 기자활동을 할 예정이다. , '별빛우물 마을학교'에서는 5~6학년 학생들 동아리활동을 통해 환경교육, 나눔교육, 빈곤시뮬레이션, 청소년마을학교 등에 참여하여 학교와 지역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이다.

 

학생들이 이번 마을공동체 활동에 참여하여 환경문제를 바로 알고 녹색소비를 실천함으로써 건강하고 환경적인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으며, 스스로 사회문제를 생각하고 캠페인을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주체적으로 사회 변화에 동참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