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서, 스쿨-폴 알리미 제작·운영

학교전담경찰관과 경찰동아리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 콘텐츠 제작

편집부 | 기사입력 2020/10/29 [15:26]

아산서, 스쿨-폴 알리미 제작·운영

학교전담경찰관과 경찰동아리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 콘텐츠 제작

편집부 | 입력 : 2020/10/29 [15:26]

 

 

 아산경찰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올 4월부터 비접촉방식의 학교폭력예방활동 일환으로『스쿨(School)폴(Pol)알리미』컨텐츠를 제작·운영하고 있다.

 

『스쿨(School)폴(Pol)알리미』는 학교전담경찰관(spo)의 육성이 녹음된 학교폭력예방 음원·영상파일로써 현재 아산지역 전체 학교에 배포되어 교내방송과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유튜브 등을 통해 교육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사이버성폭력, 불법사이버도박 등 사례 위주의 컨텐츠와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명언을 같이 소개함으로써 청취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쉽게 전달하여 학생들과 교사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 28일에는 지역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경찰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선정한 주제로 학교전담경찰관과『스쿨(School)폴(Pol)알리미』를 함께녹음하여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학교폭력예방 컨텐츠를 제작하였다.

 

녹음에 참여한 온양여고 2학년 학생은 “스쿨-폴 알리미를 평상시 교내방송과 ebs 온라인클래스를 통해 시청했는데 직접 우리들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어 마음에 더 와 닿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청소년 비행신고 다발지역 및 학교 주변에는『스쿨(School)폴(Pol)알리미』로고젝터를 설치·현출시켜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비행청소년들에게는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효과가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아산경찰서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끔 최선을다할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