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청 소년동아리경진대회서 당진시 청소년동아리 빛나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구사이’ 공연부문 대상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3:34]

충남도청 소년동아리경진대회서 당진시 청소년동아리 빛나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구사이’ 공연부문 대상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0/11/19 [13:34]

 

충청남도 청소년진흥원이 주최한 2020 충청남도 청소년동아리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재능나눔동아리 친구사이가 공연부문 대상을,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CORE’가 공연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친구사이는 당진지역에서 충남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한 청소년을 주축으로 음악전공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생까지 참여하는 동아리로, 올해 전국청소년자기주도형봉사활동에 공모를 통해 활동을 시작했다.

 

청소년자기주도형봉사는 한국청소년활동개발원과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프로젝트 사업으로, 충남에서는 6개 우수청소년동아리가 선정됐으며 친구사이는언니, 오빠와 함께하는 일곱빛깔 음악회'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음악 배움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맞춤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동안 친구사이는 공연동아리의 한계를 넘어 코로나로19로 힘든 상황속에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음악 배움 나눔 활동과 함께 충청남도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를 준비해 수상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

 

한편, 당진청소년문화의집 ‘CORE’세상의 중심이 되자라는 의미로 문화 및 예술분야에 뛰어난 10명의 중·고교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댄스 연습을 통해 개성을 표출하고 청소년어울림마당 참여 및 지역 축제 등 참여로 경험을 쌓아가고자 구성된 동아리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