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상명대, 온라인 상명독서캠프 '언택트 그리고 컨택트' 성료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5:55]

상명대, 온라인 상명독서캠프 '언택트 그리고 컨택트' 성료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11/19 [15:55]

 


상명대학교
2캠퍼스(천안) 학술정보관(관장김기봉)은 비대면 온라인 상명독서캠프인 '언택트 그리고 컨택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 속에서 참가자들에게 독서를 통한 심리적인 위안과 소통의 정서를 체험하게 하고 인문학적 소양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기존에 진행하던 방식인 숙박하는 형태로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Zoom) 발표 등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독서캠프에는 25개 팀이 참가 신청했으며 활동계획서를 평가하여 우선 4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4개 팀이 제출한 2회 보고서와 온라인(Zoom)을 활용한 팀 대표의 발표를 평가해 대상 25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장려상 50만원의 팀별 상금을 지급하고 시상했다.

 

대상을 받은 새나팀 5(글로벌금융경영학부 윤예지, 권지희, 김문정, 이다빈, 글로벌지역학부 우희주)은 선정도서로 에리히프롬의 자유로부터의 도피를 선택하고 자유에 대한 해석현대인은 자유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한 팀원 간 토론과 발표에서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팀원 간의 활발한 토론, 보고서와 발표내용의 탄탄한 구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상명독서캠프 관계자는 독서캠프를 통해 책의 내용을 해석하는 다양한 관점에 대한 이해토론이 주는 사고의 확장은 물론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