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성심학교, 전환교육을 위한 진로체험활동 실시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직업생활과 사회생활 중심 전환교육 활동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4:13]

아산성심학교, 전환교육을 위한 진로체험활동 실시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직업생활과 사회생활 중심 전환교육 활동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11/27 [14:13]

 


아산성심학교
(교장 박일순)는 지난  25·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진로체험활동은 직업생활과 사회생활 전환교육 영역을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진로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한다.

 

진로체험활동은 진로교육 누리집인 커리어넷에서 다양한 직업정보를 알아보는 활동을 시작으로 제품 생산직 직업체험으로 볼펜 조립하기, 종이선물상자 접기, 스킬자수를 직접 체험한다.

 

학생들은 커리어넷을 통해 취업 가능한 다양한 생산직 직업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문구, 완구 제작과정과 의약품 포장 작업 영상 시청을 통해 제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제품 생산직 관련 직업 체험으로 나만의 볼펜 만들기활동을 통해 간단한 조립 방법을 익히고 완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을 경험한다. ,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입체 트리 선물상자, 리본 사각 상자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다. 아울러 생활공예 활동으로 스킬자수 만들기를 통해 제조업 직무 수행에 필요한 과제 집중력과 직업태도를 기른다.

 

이번 진로체험활동에 참여한 이은서 학생은 진로활동으로 스킬자수 만들기를 해서 재밌어요라며, “완성된 작품을 가족에게 보여주고 책상에 꾸미고 싶어요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산성심학교는 코로나19 감염증이 지속됨에 따라 현장체험학습을 대체하여 12월 중에도 2차례에 걸쳐 교내 진로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