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교육지원청에서 나의 꿈 체험!

자유학기제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6/10/06 [12:59]

당진교육지원청에서 나의 꿈 체험!

자유학기제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6/10/06 [12:59]
▲     당진교육지원청에서  나의 꿈 체험! (자유학기제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은 10월 6일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으로 당진중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의 날' 을 운영했다.
 
Wee센터에서 실시된 학생들의 첫 번째 진로직업체험은 상담사 및 상담과 관련한 여러 직업들이 있음을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상담프로그램과 모래놀이 치료 등에도 직접 참여했다.
 
두 번째 진로직업체험으로 교육과, 행정과에서 부서별로 1:1 멘토를 맺어 인터뷰 하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고, 인터뷰 이외에도 간단한 업무 체험,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정책, 정책이 수립되고 결정되는 과정 등의 이해를 통해 공무원의 일상과 직업적 특성 등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가언 학생은 ‘평소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아 교사를 꿈꾸고 있었지만 교사 이외에도 이렇게 여러 가지 일들을 추진하는지 처음 알았고 교육행정 분야에도 관심이 생겼다면서 오늘 진로직업 체험활동이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올해 3번째 교육지원청의 현장직업체험을 통해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미래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