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종 교육감 최태호 후보 단일화 성공!

최태호-정원희 교육감후보 단일화 전격 합의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17:47]

세종 교육감 최태호 후보 단일화 성공!

최태호-정원희 교육감후보 단일화 전격 합의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05/29 [17:47]

 

▲     © 편집부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선거에서 최태호-정원희 후보의 단일화가 극적으로 성사됐다.

 

본 선거를 2일 앞둔 29일 세종시 나성동에 소재한 최태호 교육감 선거사무소에서 최태호, 정원희 후보는 세종시교육감선거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두 후보는 수능 성적 전국 최하위권 등 참담한 세종시 교육 현실에 따른 교육감 교체의 당위성에 깊이 공감하였고, 이에 따라 최근 여론조사 결과를 통해 보다 더 경쟁력 있는 최태호 후보로 단일화 하는 것에 합의했다.

 

단일화 이후 정원희 후보는 최태호 후보 선거 캠프의 선대본부장을 맡기로 하였고, 최태호 후보는 정원희 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적극 반영하기로 약속했다.

 

정원희 후보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세종시 교육만을 위해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백의종군하겠다.”고 말했고 최태호 후보는 세종교육을 위해 큰 결단을 내려주신 정원희 후보께 정말 감사드리며 꼭 당선되어 세종교육을 바로 잡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단일화로 인해 세종시교육감선거의 판세는 크게 요동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여론조사 결과를 단일화에 따른 단순 합산으로 본다면 최교진 후보와 최태호 후보간 격차는 거의 없거나 심지어 역전되는 결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한편, 최태호 교육감 예비후보는 30일 오후 3시 선거사무소 1층에서 개소식을 갖고 선대본부장 등을 위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