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백석대 혁신융합학부, 작년 이어 두 번째 ‘혁신교육발전포럼’ 개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2/08 [11:43]

백석대 혁신융합학부, 작년 이어 두 번째 ‘혁신교육발전포럼’ 개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0/12/08 [11:43]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혁신융합학부는 127() 오후 2, 교내 본부동 404호에서 대학 혁신교육과 혁신교육 방법의 효과적 활용이라는 주제로 제2회 혁신교육발전포럼을 개최했다.

 

백석대학교는 2019년 혁신융합학부를 신설하고 리빙랩, 캡스톤디자인, PBL 등 다양한 현장체험기술 기반의 혁신교육법을 적극 도입해 혁신교육의 효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포럼에서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성지은 박사가 ‘R&D-사회-대학 혁신모델로서 리빙랩’, 건양대 의료IT공학과 조용석 교수가 공학설계교육과 문제해결 프로젝트 사례’, 서울디지털재단 주성환 박사가 스마트시티를 위한 시민 참여 사례’, 퍼센트 백승철 대표가 리빙랩/캡스톤디자인 등 PBL교육의 성과도출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0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최근 대학교육 트렌드 중 핵심은 혁신교육이다. 지식을 수동적으로 수용하는 게 아니라, 실제 사회 문제 등을 해결하며 역량을 강화시키는 혁신교육은 재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문가들을 모셔서 배운 부분을 대학 교육에 적용해 좋은 성과를 이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은 1215() 진행되는 혁신융합학부의 제2회 어울림학술제 포럼 사이트에도 시청할 수 있으며, 이날 행사는 정부가 권고하는 방역지침을 따르는 것은 물론 참석자들 사이 충분한 거리두기를 하고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