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행복걷기 ‘걷쥬’ 앱 활성화 방안은

아산시, 체육 분야 8개 기관 단체 정기 정담회 개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3/18 [08:30]

함께하는 행복걷기 ‘걷쥬’ 앱 활성화 방안은

아산시, 체육 분야 8개 기관 단체 정기 정담회 개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3/18 [08:30]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6일 아산시 체육 관련 8개 기관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 체육진흥을 위한 정기 정담회를 가졌다.

  

정담회에는 아산시, 아산시교육지원청,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아산시체육회,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충남스포츠과학센터, KSPO 아산체력인증센터가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시대에 34만 아산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운동인 건강 걷기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아산시는 지난해 2월 충청남도체육회에서 구축한 ‘걷쥬’ 앱 활용 계획을 설명했고 아산시체육회와 아산시장애인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자를 읍면동으로 파견해 ‘걷쥬’ 앱 설치와 사용법 안내, 아산교육지원청은 학생 및 학부모에게 ‘걷쥬’ 앱 가입 독려, KSPO 아산체력인증센터는 걷기 운동 시작 전후의 체력 향상을 측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몇 해 전부터 걷기 사업을 추진해온 이상옥 건강증진과장은 “그동안 아산시보건소에서 독자 추진해 시민 참여 독려에 한계가 있었던 건강 걷기에 올해부터 8개 체육 관련 기관 단체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시민들에게 공감대를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산시보건소도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만섭 체육진흥과장은 “8개 기관 단체가 지속적 협업을 통해 34만 아산시민의 건강수명과 삶의 질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체육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산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 6월부터 생활체육, 전문체육, 학교체육 운영 방향에 대해 적극적인 소통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정한 이야기를 논의하자는 뜻에서 정담회라 정하고 아산시를 중심으로 8개 기관 단체가 정기적으로 모이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1월 22일에 이은 2번째 개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