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2021 꿈키움 멘토단 위촉!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3/26 [17:08]

홍성교육지원청, 2021 꿈키움 멘토단 위촉!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3/26 [17:08]

 

 2021 꿈키움 멘토단 위촉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 Wee센터는 지난 26일 학업중단 위기에 놓여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꿈키움 멘토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관내 교원, 청소년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멘토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을 수여하고 멘토링 활동에 대한 사전연수와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사전연수에서는 꿈키움 멘토링의 목적과 활동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꿈키움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 학생의 결연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에 놓여있어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생활 상담뿐만 아니라 문화체험활동, 학습지원활동 등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활동내용과 방법은 멘토·멘티의 상호 협의하에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협의회에서는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에 앞서 멘토링 활동을 지속하였던 멘토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민주적인 분위기 속에서 멘토들의 요구사항과 질문 등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 간 서로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모두 존중하며 최대한 많은 것을 수용하기 위해 다양한 논의를 이어나갔다. 

 

홍성교육지원청 김성수 교육장은 ‘꿈키움 멘토링을 통해 학교부적응과 학업중단 위기에 놓여있는 학생들이 심리·정서적으로 안정을 되찾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지원해주기 바란다.’라며 멘토단 구성원들을 격려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