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적십자 충남지사 찾아가는 세탁봉사로 주민들 속으로 파고든다.

당진3동봉사회 독거노인 등 이블 수거 세탁,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앞장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21:47]

적십자 충남지사 찾아가는 세탁봉사로 주민들 속으로 파고든다.

당진3동봉사회 독거노인 등 이블 수거 세탁,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앞장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3/30 [21:47]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회장 유창기)가 충남 지역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등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탁봉사로 주민들 속으로 파고들어 가고있다

이에 대한적십자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30일 충남지사 세탁차량을 이용 당진3동봉사회를 시작 이동세탁봉사를 펼치고 있다.

 

당진3동봉사회(회장 이지윤)30일 당진3동 일원에서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등의 이불을 수거 세탁 후 집으로 가져다주는 방식으로 세탁봉사를 펼쳤다.

 

이번 찾아가는 이블 세탁봉사는 코로나19와 봄철 미세먼지 등으로 호흡기와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유지할  있는 분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세탁봉사에 참여한 봉사원들은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위로와 자살멘토링 사업을 연계 독거노인 등을 위해 봉사활동에 제약이 따르지만 오히려 분주한 일정으로 예방수칙을 준수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당진3동봉사회는 세탁 후 세탁물을 가져다 줄 때 음로수와 쑥으로 가공 떡까지 제공 어르신들로부터 적십자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당진지구협의회는 지난 2월에는 KF마스크 2만 여장을 당진시와 독거노인 응에게 전달한 것을 비롯 밑반찬을 전달, 어르신들이 코로나19극복에 기여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이불세탁 봉사활동을 통해 독거노인 등의 건강과 안부를 묻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오는 41일에는 대호지면을 방문 세탁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