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 문 열었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6:23]

천안시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 문 열었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3/31 [16:23]

동남구 사직동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 개관4월 본격 운영

49억 투입, 대지 864, 연 면적 995.48지상 4

일자리, 문화활동, 건강관리 등 종합서비스 제공

 

 남산도시재생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 개관식 = 테이프커팅 

 

천안시는 331일 남산도시재생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 개관식을 진행했다.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는 어르신의 일자리, 의료, 사회복지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종합 복지·문화 거점공간시설로, 사업비 49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864, 연면적 995.48에 지상4층 규모로 지어졌다.

 

  제막식

 

 

주요 시설은 1층에는 마을카페와 공유부엌, 2층에는 어르신 일자리센터와 작업공간, 다목적실, 3층에는 건강누리관, 4층은 옥상정원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4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 천안시니어클럽, 보건소 등 관련 기관과의 연계뿐만 아니라 공동작업장, 어르신 커뮤니티카페, 헬스케어센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에게 일자리, 문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정도희 천안시의회 부의장, 문진석 국회의원, 유홍준 천안시노인회장, 시의원, 동남구청장, 천안시청 국장, 과장, 중앙동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들과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감사패수여, 개관사, 축사, 제막식, 테이프커팅, 센터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돈 천안시장 = 개관사

 

박상돈 천안시장은 오늘 원도심 지구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줄 어르신 일자리복지센터 개관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고 축하드린다. 

천안시는 남산지구도시재생사업을 통해서 원도심이 노령친화마을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위한 일자리를 연계해서 추진하고 있다. 시니어, 보건소 등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와 의료,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기를 전망한다.

일자리복지센터 개관을 시작으로 골목길 환경개선, 임대주택 조성 집수리사업으로 침체되었던 원도심의 이미지를 씻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새단장을 하게 되었다.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업추진으로 원도심이 갖는 고유한 역사와 매력은 살리고 불편한 것은 최소화하여 누구나 찾고 싶도록 탈바꿈 시켜나가겠다. 어르신들께서 오늘 새 문을 연 일자리복지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몸으로 익히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진석 국회의원 = 축사

 

문진석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 개괸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식사와 작업 공간, 건강관리, 텃밭 등이 가까이 있고 건강검진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백세시대 어르신들의 활기찬 미래를 여는 장소, 따뜻한 정이 오가는 장소, 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장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천안 도시재생뉴딜 사업을 위해 천안시와 함께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정도희 부의장 = 축사

 

정도희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고령화의 가속화로 도시재생에 고령친화 환경조성은 반드시 필요하기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탄생한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 개관이 무척 기쁘다.

노인복지와 문화시설이 갖춰진 어르신일자리 복지센터를 통해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화목하며 쾌적하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누릴 수 있어 오늘 개관식이 더욱 뜻깊다.

복지센터 개관으로 일자리, 건강, 복지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천안시의회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종민 도시재생과장 =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4층 텃밭 

    3층 건강관리

 

 

 

 

 

 

    2층 문화 

 

 

     1층 카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