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학교지원센터,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맞춤형 직무연수, 멘토링제, 학교 밖 학습공동체 등 다각도 지원”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7:06]

당진 학교지원센터,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맞춤형 직무연수, 멘토링제, 학교 밖 학습공동체 등 다각도 지원”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4/13 [17:06]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13() 관내 유,, , 고 신규교사 44 명을 대상으로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 역량강화 지원을 통한 학교 업무 적응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것으로, 대면 연수와 쌍방향 원격 연수를 병행하여 5회기 10차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늘 연수는 그중 1회차로 업무포털, 공문서 작성 등 행정업무 이해하기를 주제로 줌(Zoom)을 활용한 쌍방향 원격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학생 학부모와의 소통 및 갈등관리, 사례중심 생활지도, 온라인 수업 제작 등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데 꼭 필요한 주제로 6월까지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외에도 신규교사의 고민 해결 및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멘토링제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수석교사와 함께 하는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으로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기회를 갖게 하는 등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용재 교육장은 신규교사들이 학교 업무에 빨리 적응하고, 수업 및 생활지도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규교사 역량강화 및 교직생활 적응 지원은 당진교육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