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종합재가센터 개소식 성료!

책임지는 돌봄, 빈틈없는 돌봄, 함께하는 돌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18:33]

천안종합재가센터 개소식 성료!

책임지는 돌봄, 빈틈없는 돌봄, 함께하는 돌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4/15 [18:33]

사람과 서비스를 잇다!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고일환) 천안종합재가센터(센터장 최영자)15일 천안시 동남구 대흥로 292 민스타운 2층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고일환 원장

 

이날 개소식에는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을 비롯해서 한영신, 이공휘 충남도의원, 충남도 및 천안시 관계 공무원, 고일환 충남사회서비스원 원장 외 사회단체장 등 50여 명이 함께 했다.

 

 

진행은 국민의례에 이어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단체 사진 촬영,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등 순으로 이어졌다.

 

 

천안종합재가센터는 사람과 서비스를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방문 요양, 방문목욕, 노인 맞춤(안부전화, 사회프로그램참여 서비스), 긴급돌봄서비스 등을 제공한다.한편 긴급돌봄서비스 이용은 가족이나 기존에 돌봄을 제공하던 사람의 코로나 확진으로 평소에 받던 서비스가 중단된 사람자가격리 된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사람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에 받던 돌봄서비스가 중단된 아동, 노인 장애인 종사자의 코로나19 확진으로 돌봄인력이 부족해진 사회복지시설 등 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는 가정에서는 장보고 및 식사 지원, 목욕 및 운동 등 신체 수발, 아동을 위한 보육 서비스, 일상생활 및 활동 지원 등 장애인 활동 보조 시설에서는 코로나19 확진된 직원을 대신하여 돌봄 제공 등을 받을 수 있다.

 

 

상담 및 문의는 천안종합재가센터(T. 041-555-5593/천안시 동남구 대흥로 292 민스타운 2)로 하면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