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지원청, 학부모 학습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다

상반기‘좋은 부모 성장학교’ 두 번째 - 학부모 독서교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4:40]

천안교육지원청, 학부모 학습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다

상반기‘좋은 부모 성장학교’ 두 번째 - 학부모 독서교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4/21 [14:40]

 

 천안교육청) 상반기『 좋은 부모 성장학교 』두 번째 - 학부모 독서교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4월 20일(화), 21일(수) 오전 10시부터 이틀 동안 천안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학부모 독서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 독서교실은 “책읽기의 즐거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학습공동체”라는 주제로 자녀와 가정 내에서 함께 독서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학교에서 자녀들을 위해 독서 관련 나눔 활동을(교육, 재능기부)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학부모 학습공동체 회원들의 다채로운 활동과 전문성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20일 첫 시간에는 ▶도서 목록 정하기 ▶함께하는 책읽기의 즐거움(책과의 만남) ▶함께 읽고 발제와 효율적인 토론하기 등 독서전반에 걸쳐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21일 두 번째 시간에는 ▶ 모두가 주체가 되는 학습공동체 운영방법 ▶ 학습공동체 운영의 어려운 점, 사례별 Q&A로 구성하여 학부모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가정 내에서도 가족이 함께 독서하는 문화 확산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송토영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독서교실로 책 읽는 가족 문화 확산과 학부모 학습공동체의 나눔 활동을 통해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교육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매월 천안교육가족 목요강좌와 6월에는 e-스마트미디어 세상 활용법을 주제로 하는 자녀의 학령별 스마트기기 중독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