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합덕읍 도시재생 뉴딜 사업 주민공청회 개최

도시재생사업 통해 조성된 시설물 유지관리 및 주민 일자리 창출 등 기대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4/23 [14:52]

당진시, 합덕읍 도시재생 뉴딜 사업 주민공청회 개최

도시재생사업 통해 조성된 시설물 유지관리 및 주민 일자리 창출 등 기대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4/23 [14:52]

당진시는 합덕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 및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1일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공청회를 통해 개진된 의견들은 ‘2021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적극 반영해 공모할 계획이다.

 

합덕읍은 과거 시의 교통중심지로 인구 2만 여명이 정주하는 지역이었으나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내포신도시 조성 등으로 심각한 인구감소와 상권 침체 등을 겪으며 낙후된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들의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됐고, 이에 시는 합덕읍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해 사업지구 내 작년 토지 매입을 완료했다.

 

안병환 도시재생과장은도시재생사업으로 낙후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공모 선정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청회에 이어 합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창립총회가 개최됐으며, 이날 선출된 이정음 이사장은 침체된 합덕에 제2의 전성기가 올 수 있도록 주민과 상인, 관계자 등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향후 합덕읍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된 시설물 유지관리 및 주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