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서여중, 마을교육 공동체 프로그램「와:유」 발대식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09:27]

천안서여중, 마을교육 공동체 프로그램「와:유」 발대식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5/03 [09:27]

 


천안서여자중학교
(교장 신동성)는 지난 29 도서관에서 마을 교육 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천안교육지원청 강영자 장학사, 교육복지센터 김영목, 장명희 복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한 마을 교육 공동체:는 천안서여중이 위치한 봉명동을 학생들을 위한 동네로 살리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혁신학교와 연계 운영되는 :우리 마을로 다시 오라는 충청도 사투리와 , 당신 = YOU, 와라 = COME’이라는 의미로 마을 교육 공동체의 목적을 중의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만든 명칭이다. 

 

천안서여중이 위치한 봉명동과 그 주변은 초, , 8개의 학교가 있어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학원가들이 즐비한 교육의 지구였으나 인근 신도시가 개발되면서 주거지 이동률이 높아지자 동네의 상급학교 진학률이 떨어지고 학생 이탈과 그에 따른 연계기관들의 이탈로 학군이 좋은 동네라는 이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 천안서여중은 우리 동네를 다시 교육 동네로 되살리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을 교육 공동체 활동 운영위원회:를 기획했다 

 

천안서여중은 본교 3학년 10명의 :활동 위원단을 선발하여 월 1~2회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계획된 프로그램으로는 마을 교육 공동체 참여 교육 기관들이 운영위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학습코칭 및 진로 상담 운영위 학생들의 다양한 마을 교육 체험을 위한 연계기관 답사 교육 소외대상이나 마을 교육 공동체의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위한 봉사활동 교사, 학부모, 학생이 함께하는 마을 청소년 문화축제 개최 등이 있다. 

 

신동성 교장은 발대식에 참여한 학생들에게우리 마을 전체가 학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척자의 정신으로 마을을 살리는 위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천안교육지원청 강영자 장학사는 학생들에게 마을공동체 프로젝트를 만들어주어 너무 기특하다.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어서 동네 학군의 장점을 되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천안서여중 운영위 학생들은 프로젝트를 참여하며 동네를 살리는 방안을 모색하고, 그 방안을 천안시에 건의하여 더 나은 동네로 만들어가는데 이바지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