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정원 꾸미기…손편지와 함께 전달

(사)충남평생복지협회와 한국전력 천안전력지사, 공동 진행

정장석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17:16]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정원 꾸미기…손편지와 함께 전달

(사)충남평생복지협회와 한국전력 천안전력지사, 공동 진행

정장석 시민기자 | 입력 : 2021/05/10 [17:16]

 

 

충남평생복지협회(대표 정해용)와 한국전력공사 대전세종충남본부 천안전력지사(지사장 김영기) 봉사단원(사회복지학박사 정장석외 3)들은 지난 7일 사회복지 프로그램 일환으로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정원 꾸미기를 실시 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발달장애인 28명과 함께 카네이션 정원꾸미기 원예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발달장애인에게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갖게하고 구성원들과 친밀도를 높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게 하여 자존감과 성취감을 향상 시켜 주었다.

 

또한 이날 개인이 만든 카네이션 화분은 예쁜 손편지와 함께 가정으로 보내졌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활동을 할 수 없어 답답해하고 우울감이 높은 친구들이 많은데 자연물(식물)을 만지고 향기를 맡고 색을 보며 오감을 자극하는 시간을 갖게 해 줌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에도 일조를 했.

 

한국전력공사는 부모님 은혜에 조그마한 보답을 하고자 80여만 원의 카네이션 정원 만들기 재료와 간식을 제공했으며, 그 외에도 51개 팀을 선정하여 2021년도 사회공헌활동 비용으로 사용하기로 확정한바 있다.

 

()충남평생복지협회와 천안전력지사는 지속적으로 사회복지관련 업무를 통하여 청소년 발달장애인들에게도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보살펴야 한다고 공동 의견을 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