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맹의석 아산시의원 ‘드론산업 기반조성 및 육성’에 앞장!

「아산시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안」대표 발의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7:28]

맹의석 아산시의원 ‘드론산업 기반조성 및 육성’에 앞장!

「아산시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안」대표 발의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5/12 [17:28]

  

 

 

제229회 임시회 기간 중 맹의석 의원이 발의한‘아산시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안’이 12일 건설도시위원회 심사를 통과함으로 이달 18일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맹의석 의원은‘아산시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안’발의를 통해 드론산업의 발전기반을 조성하고, 드론산업의 진흥을 통해 시민의 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심상복 의원이 발의에 함께 참여했다. 

 

조례안에는 드론산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하고, 드론산업 실태조사, 행정·재정·기술적 지원 및 육성, 드론 활용사업의 확대, 드론산업 지원센터 설치·운영, 드론사무의 위탁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사항을 담고있다. 

 

또한, 시장은 드론산업의 자문 및 발전방안의 모색을 위한 자문단을 둘 수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필요한 시책을 마련하고 추진하는 여러 정책들이 규정됐다. 

 

맹의석 의원은 “우리 아산시에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사업으로 부상 중인 드론산업을 적극 육성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조례의 필요성을 느껴 이번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맹의석 의원이 「아산시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산업육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