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잘 노는 것, 아동의 창의적 사고 원동력!

조혜순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명사 초청 185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7:18]

잘 노는 것, 아동의 창의적 사고 원동력!

조혜순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명사 초청 185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6/09 [17:18]

천안어린이꿈누리터쌍방향 체험공간, 적극적인 표현 공간 만들 터!

 

 

조혜순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은 202164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 185번째 명사로 참여 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를 지명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2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조혜순 관장은 충남신문에서 진행하는 명사 초청 릴레이캠페인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12년간 꾸준히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정보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시는 충남신문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혜순 관장은 2020년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으로 부임하여 놀 권리가 보장되고 꿈과 행복을 누리는 아이들 세상의 미션을 바탕하며 즐거움과 창의적인 생각이 가득한 문화 예술의 공간안전하고 자유로운 놀이의 힘을 키우는 공간아동의 사회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공간 등 3가지 비전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이 수탁법인으로 올해 331에 개관을 하였다. 그동안 중부재단은 충남지역 중심으로 여러 사회복지 기관을 활발히 운영해 왔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중부권 최대 어린이복합문화공간으로 총 면적 6,942.80(2,100)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1층은 체험시설인 흥놀이터가 있고 1층에서는 열람실과 상담실, 카페, 꿈누리 쉼터, 흥아 뛰자!(야외놀이터), 2층에는 대공연장과 자유소극장이 있다.

 

 

꿈누리대공연장에서는 개관공연작으로 5월에 앤서니브라운의 <기분을 말해 봐>를 올렸으며 6월에 가족뮤지컬 <꼬마버스 타요>가 준비되어 있으며, 놀이다락실에서는 과학교육, 문화예술 교육 및 요리프로그램 교실도 운영될 것이다.

 

꿈누리 상담실에서는 심리·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아동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으로 놀이치료, 언어치료, 심리안정실인 스누젤렌실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코로나, 학업 등의 이유로 놀 공간을 잃은 아동들에서 안전한 놀이 장소를 제공하여 아동들이 놀이의 힘을 키워 나가는 공간이 될 것이다.

 

▲     ©편집부

조혜순 관장은 교육열이 강한 우리나라에서는 노는 것은 공부와 동 떨어졌다고 생각하는데 잘 노는 것은 아동의 창의적 사고의 원동력이 된다. 놀이는 문화예술 교육과 직결되는 종합적인 활동으로 다면적인 창의적 인재로 길러지게 한다며 또한 이곳에서는 아동과 부모들이 함께하는 놀이체험과 수준 높은 문화공연이 마련되고 있으며 단순한 관람이 이뤄지기보다는 쌍방향 체험공간으로 적극적인 표현의 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편집부

한편 조혜순 관장은 국제기구 월드비전 및 재활아동 서비스, 아동복지교육 등 다양한 사회복지 기관에 30여 년간 근무한 아동복지 분야 전문가로 지역사회에서 아동의 인권 권리 향상과 아동이 스스로 꿈과 행복을 갖도록 기여하고 있다.

 

조혜순 관장은 다음 명사로 채현병 씨티아이코리아() 대표이사를 추천했으며, 채현병 대표는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