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하천정비사업 신속 추진 주문

재난안전실 소관 결산·추경안 심의…집행잔액 과대발생 지적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16:59]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하천정비사업 신속 추진 주문

재난안전실 소관 결산·추경안 심의…집행잔액 과대발생 지적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6/18 [16:59]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이계양)18일 제329회 정례회 3차 회의에서 재난안전실 소관 2020회계연도 결산안과 20211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을 심의했다.

 

이날 김대영 위원(계룡·더불어민주당)하천정비사업 추진 시 토사를 무조건적으로 제거하기보단 친환경적 측면을 좀 더 고려해야 한다며 관련 연구용역 추진을 제안했다.

 

최훈 위원(공주더불어민주당)하천정비사업 지연시 장마철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공주시 신관동 우수저류시설 설치 등 예방사업의 신속 추진을 당부했다.

 

최 위원은 또 영유아 교통안전용품 지원은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좋은 시책으로 형평성 맞게 고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익현 위원(서천더불어민주당)유사시 사용할 수 있도록 재난관리기금과 재해구호기금을 충분히 적립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재난안전훈련 사업 집행잔액이 너무 많다감염병 사태로 훈련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으면 추경 심사에 반영해 도 재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김복만 위원(금산국민의힘)자연재난과의 집행잔액이 너무 많다고 지적하고 조속한 개선을 요구했다.

 

이계양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영유아 카시트 보급시 각자 원하는 종류가 다르다면서 “20만 원에 해당하는 카시트 영수증과 타 용품에 대한 사후 정산 등 방법을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