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지역문제해결 커뮤니티매핑 혁신 해커톤’ 성황리 종료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17:53]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지역문제해결 커뮤니티매핑 혁신 해커톤’ 성황리 종료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6/18 [17:53]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지역혁신센터는 커뮤니티매핑센터, 충남마을기업지원기관과 공동으로 618()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교내 도서관 일원에서 지역문제해결 커뮤니티매핑 혁신 해커톤을 성황리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를 발굴해 이에 대한 효과적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다양한 학부 재학생 40여 명이 10개 팀으로 참여했으며, 커뮤니티매핑센터, 백석대학교, 충남마을기업지원기관,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 다양한 관련 기관 전문가 10여 명이 멘토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더욱 디테일하게 다듬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혁신융합학부 ARVR융합전공 3학년 문승준 씨(22)다른 학부 친구들과 공통의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협업하며 융합적 사고에 따른 시너지를 확실하게 경험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김혜경 소장은 오늘 행사에서 발굴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제안들은 앞으로도 발전시키고 구체화 할 것이라며 이러한 결과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제한 인원 사전 예약제 실시,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커뮤니티매핑은 지역 구성원들이 함께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이를 하나의 통합 지도 형태로 공유하는 개념으로 집단지성 기반 주민 참여형 지도 제작으로 정의할 수 있다. 해커톤은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완성하는 대회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