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집][행복을 여는 사람 들] 제2탄…김영한 신방동 주민자치위원장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8/31 [14:36]

[특집][행복을 여는 사람 들] 제2탄…김영한 신방동 주민자치위원장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8/31 [14:36]

하수종말처리장 현대화 건설연계종합 스포츠타운 건립 추진

용곡 세광아파트 앞 생산녹지를 자연녹지로

신방동 먹자골목, 북쪽 도시계획도로 신설 교통 편익 증진

금미옥 옆 하천 도로 확장 교통 불편 해소

남부대로 교통체증외곽도로 신설, 국회의원 시도의원과 지속 추진

구룡천 하천 정비사업생태 하천 탈바꿈 신방동 주민 힐링 공간 제공 등 앞장

 

 

김영한 위원장은 가을장마가 한창인  8월의 마지막 날, 주변 하천을 둘러보고 오는 중이라며, 장화를 신은 체 위원장실로 안내했다.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자치프로그램(문화교실)운영이 거의 취소되어 사직 후 현재 공석이라며, 직접 커피를 타 주었다.

 

그러면서 코로나 정국 속에서 신방동도 예외 없이 고통 속에 생활하는 어려운 주민들이 많다며,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처럼 어려운 가운데서도 신방동 주민을 위한 열정은 누구보다 뜨거운 김영한 위원장을 만나 주민 행복을 위한 노력 등을 들어보았다.

 

Q: 20191.1 취임 후 만 28개월이 되었다. 그동안 소회를 밝힌다면?

A. 20191월 취임 후 신방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계기관, 봉사단체, 관변단체 등과 유기적으로 노력을 펼쳐왔다.

그러나 지난해 초부터 발생한 코로나19가 천안에도 확산 되어, 문화 교실도 중단되고 자영업 하는 분들도 생업에 지장이 너무 많아 안타까운 마음으로 그들을 위해 위로가 될 수 있는 일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다.

 

Q: 7, 8기 위원장직을 역임하는 동안 대표적인 업적을 말한다면?

 

A. 2019년도에 유관순 열사 100주년 기념으로 무궁화나무 2,000그루를 천안 도솔 로타리 외 3개 클럽과 연계하여 신방동 쉼터공원에 심었고 천안천변에 계절별로 유채꽃과 코스모스와 벚꽃 나무 등을 식재하여 주민 힐링 되는 산책 공간조성 앞장 신방동 소외계층에 장학금 전달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점심 국수 봉사강원도 산불 발생시 산불 수해 기금전달신방동 전 지역 경로당에 씹는 가글 껌 약 1,000만원 상당, 후원받아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2,000장과 손소독제 200개도 후원 받아 신방동 행정복지 센터에 전달 천안 도솔로타리에서 100만원 상당의 라면과 물품도 지원받아 신방동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으며, 천안 아기들을 사랑하는 모임에서도 신방동 소외 학생에게 월 10만원 씩 학원비 지원하는 것도 연계했다.

 

뿐만아니라 행복키움지원단에서 독거노인 밑 반찬 지원사업에 양계장과 연계하여 계란 지원과 주민자치에서 현금지원하고 새마을부녀회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 나눔사업에 현금지원을 꾸준히 펼쳐왔다.

 

이외에도 신방동 먹자골목의 맨홀 냄새 제거 위해 냄새 안 나는 맨홀로 교체 먹자골목 도로 파손은 올가을 포장 약속을 받아 냈으며 신방 쉼터공원, 청소년 업 싸이클 750평 규모의 회관건립을 위해 202012월에 천안시장으로부터 약속을 받은 일 등이다.

 

Q: 신방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이 무엇이라고 보는가?

A. 지역 현안 사항 및 집단 민원 해결, 봉사활동 자원봉사지원, 신방동 발전을 위한 사업지원, 독거노인 소년 소녀 가장 세대 등 어려운 이웃 방문 격려 지원은 물론, 민원 해결을 위해 관정 사이에서 중간 교량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본다.

 

Q: 향후 신방동 발전을 위한 계획은?

A. 천안시 균형발전을 위해 신방동에 하수종말처리장 현대화 시설완공 후, 14,000평 규모의 여유 부지에 수영장을 비롯한 축구장 등 종합 스포츠 타운 건립을 추진하겠다.

또한 용곡 세광아파트 앞 생산녹지를 자연녹지로 완화하여 지구 단위 계획으로 통정지구가 섬이 되어버린 걸 해결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신방동 먹자골목에 북쪽으로 도시계획도로를 신설하여 교통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금미옥 옆 하천 도로도 확장하여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신방동, 청룡동에 위치한 남부대로가 교통체증이 심한데 외곽도로 신설에 국회의원, 시도의원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특히 구룡천 하천 정비사업에 힘써 생태 하천으로 탈바꿈하여 신방동 주민이 힐링 할 수 있는친환경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

 

 

Q: 맺음말

A. 존경하고 사랑하는 신방동 주민 여러분!

우리 신방동을 끼고 흐르는 천안천 남쪽은 서울의 경우 강남이라 할 수 있지만 너무나 낙후되고 개발이 안 되고 있습니다.

 

앞에서 밝힌 계획들을 하나하나 면밀히 따지고 분석하여 최대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천안시 균형발전을 위해 늘 주민 여러분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위원장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신방동 주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입니다만, 조금만 더 힘을 내시고 늘 건강과 함께 가내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편 김영한 신방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천안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했으며 천안 도솔 로타리 클럽 14-15년 회장 역임 천안상업고등학교 장학회장 역임 천안 일봉초 38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천안상업고등학교 9회 부회장 신방동 예산 심의 의원 신방동 마을복지추진단 부단장 충남신문 시민기자단 단장 신방동 대주피오레 동대표 회장 신방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천안 경찰서장 감사패 양승조 국회의원 표창 3620지구 로타리 총재 감사패천안시장 감사패 천안시 의장 감사패 수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