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정보고등학교, 오작교 프로젝트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19:26]

당진정보고등학교, 오작교 프로젝트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01/06 [19:26]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김주영)는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에서 지원하는 취업역량 강화 특색사업의 하나로 20217월에서 12월까지 오작교프로젝트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오작교프로젝트 사업이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직무실습과 자격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는 CAD 과정과 카페 마스터 자격증 과정(바리스타)이 진행되었다.

 

CAD 과정의 경우 7월 방학 중에 20여 명의 학생을 양성 배출하였고, 카페마스터자격증 과정(바리스타)의 경우 3회에 걸쳐 30여 명의 바리스타를 양성하여 전공 이외의 분야에 취업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냈으며,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1, 2학생들의 경우 향후 상위 자격에 도전 중이다.

 

교장 김주영은 학생들이 본교에 진학하여 전공 분야에 관한 공부도 하지만 오작교프로젝트 참여자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모색하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는 바리스타 과정 외에도 CAD 전문가, 골프 경기진행요원(캐디), 반도체 오퍼레이터, 반도체 표면처리, 3D 프린팅 등 산업체 연계 직업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며 공예디자인, 요리사, 제과제빵 등의 직업체험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