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연 48만 원 상당 임산부 지원…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저출산 극복과 임산부 건강증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0:19]

천안시, 연 48만 원 상당 임산부 지원…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저출산 극복과 임산부 건강증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2/01/18 [10:19]

 

천안시가 20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지원 시범사업을 통해 임산부 1인당 연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지원사업은 20211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해 임산부 건강은 물론 환경보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대상자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mall.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자격 검증을 거치게 된다. 이후 검증이 완료되면 문자로 고유번호를 받는데 이 고유번호를 통해 쇼핑몰에 가입하고 승인을 거쳐 포인트를 받아 포인트로 원하는 상품을 직접 주문하면 된다.

 

지원 한도는 임산부 1인당 연 48만 원(자부담 96천원)이며, 주문 시 주문 금액의 80%는 포인트로 차감되고 20%는 자부담 결제해야 한다. 주문한 친환경농산물꾸러미는 집에서 편안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종 서류를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임산부의 기호와 정서에 맞게 제철 과일과 채소 등 신선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안전한 친환경농산물 먹거리 제공으로 저출산 극복과 임산부 건강증진, 농산물 판로 확대, 친환경농산물 가치확산 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