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과학실 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6:18]

공주교육지원청, 과학실 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7/19 [16:18]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서해원)은 지난 18공주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초··고 과학실 업무담당 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과학실 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 강사로 나선 황선미(우성중 교사)는 일반적인 재난과 대응요령, 학교 과학실과 특별실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와 각종 안전사고, 사고 예방 방법,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사례 중심의 강의를 펼쳤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과학실에서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의 심각성에 놀랐다. 물질안전 보건자료(MSDS)에 라벨을 표시하여 학생들이 유해물질을 사용할 때 주의하도록 하겠다. 안전수칙과 응급조치 요령을 학생들에게 알려주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교사들은 학교에서 놓치기 쉬운 과학실 안전관리와 관련된 법률의 개정된 사항 안내와 사고가 났을 때의 대처법에 관한 내용은 앞으로 과학실 안전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해원 교육장은 과학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시 응급대처 방법을 습득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대상화학물질의 명칭, 적절한 보호구, 물질안전보건자료 및 경고표시를 이해하는 방법 등을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 안전의식이 크게 향상되길 바라며, 공주교육지원청에서도 현장 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