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2022국립대학육성사업 '충청권 농식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점하기' 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11:40]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2022국립대학육성사업 '충청권 농식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점하기' 교육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8/03 [11:40]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외식상품학과(학과장 강경심)2022 국립대학 육성사업 충청권 농식품 경영체 상품 리뉴얼 및 온라인 플랫폼 입점 역량강화교육 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점하기'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현재 국내 온라인 외식상품의 매출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역 농식품 경영체가 급변하는 식품 소비 트랜드를 따라가기에 한계가 있어 지역 국립대학의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 농식품 경영체가 지속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화 지원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농식품 경영체를 위한 충남농촌융복합산업 정책, 충남6차산업 사업추진전략 및 사업안내, 농산물 스마트 스토어에 대한 이해,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수정 및 운영관리,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한 상품, 레이아웃 디자인, 소비자의 입소문을 만드는 상품기획, 모바일 스토어 운영관리, 모바일 스토어 운영관리 및 고객 혜택 전략, 스마트 스토어 발표회 및 자문으로 이루어진다.

 

스마트 스토어 입점 실습 교육에서 전반적인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 이해하고, 제작 및 응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 사례를 분석하여 실습 과정에서 직접 실습교육 운영과정을 진행하여 교육생 모두 양질의 결과물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본 교육의 연구책임자 강경심교수는 지역 농식품 경영체의 상품을 소비시장 맞춤형 상품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안전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한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보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국립대학의 지역 혁신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는 장으로써 의미 있는 교육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이영진 학장은 지역 국립대학에서 충청권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국립대학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본 교육은 충청권 농식품 경영체 대표 또는 사무국장 대상으로 이론과정 2시간, 실습과정 18시간, 20시간으로 2일부터 9일까지 공주대학교 사업과학대학 본관 컴퓨터디자인 시뮬레이션실에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