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기술교육대, 구미전자공고와 교육협약 체결

온라인평생교육원, 4차 산업 고졸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약 체결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8/15 [16:06]

한국기술교육대, 구미전자공고와 교육협약 체결

온라인평생교육원, 4차 산업 고졸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약 체결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2/08/15 [16:0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이준우)와 고졸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11일 한기대 4공학관의 스마트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과 구미전자공고 이준우 교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제공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학생의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전기·전자 및 메카트로닉스 분야의 이러닝·가상(VR)훈련 콘텐츠 70여개 과정을 보조 학습자료로 활용하는 한편, 화상회의 시스템(STEP-Live) 및 저작도구, 팀 프로젝트 기능 등을 학생들의 협동학습 및 자기주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미전자공고 관계자는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사일정 및 평가기준에 맞추어 자유롭게 과정을 개설·운영하고, 학생들의 학습 및 수료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사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전자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전자과(전자회로설계전공, 전자시스템제어전공), 메카트로닉스과(자동화시스템전공, 로봇제어전공)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10년간 평균취업률 96.5%, 공기업 및 대기업 평균 취업률 57.2%를 달성하며 4차 산업혁명 분야 고졸인재 양성을 주도하고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을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전기·전자 분야 등 질 높은 훈련 콘텐츠와 인프라, 전문 서비스 등을 꾸준히 지원하여 고졸인력양성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이준우 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라인평생교육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 고졸인력 양성을 위해 내실 있는 교육훈련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