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과수특작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과수특작분야 시범사업 성과 보고 및 우수사업장 견학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23:35]

당진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과수특작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과수특작분야 시범사업 성과 보고 및 우수사업장 견학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2/09/30 [23:35]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과수특작분야 시범사업 추진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시범사업 평가회를 29개최했다.

 

 

올해 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생과용 대추 안정생산 기반 조성 등 과수특작분야의9개 사업을16개소에 시행해 사과, , 포도 등 이상 기후에 대비한신기술 및 재배기술과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품종을 보급해 농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또한 특용작물 재배기반 확충과 상품성 향상의 일환으로 땅콩, 둥근마, 버섯, 민들레, 고들빼기 등 소규모 특용작물 재배여건 개선 및 신규작목 육성,기계화가능성, 판로확대를 통해 노동력 절감 및 생산량 증가를 확인했다.

 

특히 이번 평가회는 자체 사업평가뿐 아니라 우수사업장 견학이 함께 진행돼 농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날 우수사업장인 아열대작물을 재배 실증시범 및 체험장 조성시범 사업장,이상기상 대응 과수안정 생산 환경개선 기술지원 사업장, 특용작물 품종비교 실증 시범포 조성 사업장을 견학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하여 농가 역량 강화의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번 시범사업 평가회를 통해 이상기후와농촌 노동력부족 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농가들에게 농업 신기술의 공유와참여농가의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앞으로 ICT농업을 접목하고 우수 품종 발굴 및 이상기후와 노동력 부족을 극복할 수 있는 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