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이노폴리스 2021 지역뉴딜투자조합 첫 번째 주인공 에스머티리얼(주) 선정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0/20 [09:51]

천안시, 이노폴리스 2021 지역뉴딜투자조합 첫 번째 주인공 에스머티리얼(주) 선정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3/10/20 [09:51]

()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황규일, 이하 진흥원)은 천안의 차세대 모빌리티와 뉴딜 분야 중소·중견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조성한 이노폴리스 2021 지역뉴딜투자조합의 첫 번째 투자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이 주관하는 정책형 뉴딜펀드인 이노폴리스 2021 지역뉴딜 투자조합은 결성금액의 60% 이상을 비수도권 소재 뉴딜 분야 중소·중견기업에 투자하는 지역 육성 펀드로 총 250억 원 규모이다.

 

첫 번째 투자기업으로 선정된 에스머티리얼()(대표 최이식)은 운용사인 이노폴리스파트너스의 현장평가 및 자체평가를 통과해 선정돼 총 35억 원을 투자받게 됐다.

 

에스머티리얼()은 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소재를 개발하는 회사로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향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수요물량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향후에도 차세대모빌리티와 지역 뉴딜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추진해 지역 내 강소기업 육성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황규일 원장은 국가 미래성장 동력인 미래형 자동차와 뉴딜산업 등 혁신산업 분야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어 천안시도 지역 중소·중견기업을 육성하고 성장시킬 자금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펀드조성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