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제도마련에 앞장!

양경모 충남도의회 의원 ‧‧‧ 명사 초청, 311탄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1/25 [14:32]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제도마련에 앞장!

양경모 충남도의회 의원 ‧‧‧ 명사 초청, 311탄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4/01/25 [14:32]

 

 

충남도의회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복지관광 등 제도개선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양경모 충남도의회 의원은 지난 1월 19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일환,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에 311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충남신문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올해로 15년째 천안·아산지역 1,300여 개 경로당에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 오고 있다. 또한 작년 1월부터는 당진지역 약 350곳 경로당에도 충남신문을 배포하고 있다.

 

 

양경모 충남도의원은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명사로 초대해 주어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는 충남신문이, 언론 본연의 사명을 넘어 어르신을 위한 정보제공 등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양경모 충남도의원은 천안에서 태어나 천안중앙초등학교, 천성중학교, 천안고등학교와 한남대학교를 졸업했다.

 

 

양경모 의원은 지난 2022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공천으로 천안 제11선거구(쌍용1동, 2동, 3동)에 충남도의원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 의원은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미혼부모·한부모·다문화가정 등 유형별로 제공하는 가족지원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기 위해 ‘충청남도 가족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복지에 관한 연구모임’ 대표를 맡아 가족형태 상관없이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제도마련에 앞장섰다.

 

 

또한 충청남도 민간위탁사무 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도내 18개과 49건의 민간위탁사무 운영실태 점검 추진 중에 있으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소통 강화를 위해 5분 발언, 행정사무감사, 예결산심사 등 기본 의정업무 뿐만 아니라 간담회, 연구모임, 연구용역, 조례 대표발의 및 예산확보 등 지역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양 의원의 열정적 의정활동은 한국매이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과 대한민국시도의회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뿐만아니라 충남도의회가 독서문화를 권장하고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하여 독서를 통한 전문적인 의정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수여하는 2023년도 제4분기 ‘다독의원 독서왕’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양경모 의원은 충남도의회 충청남도 민간위탁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복지환경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 펼치고 있으며 천안시문화재단이사, 천안시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천안시 쌍용3동 발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양경모 충남도의회 의원은 다음 명사로 심동섭 국일전기공사 대표를 추천했으며, 심동섭 대표는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