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보건교사 역량강화 통해 학생 건강 책임지는 전문가 양성29일(금)∼30일(토) 신규 보건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충남교육청은 3월 29일(금)부터 30일(토) 이틀간 신규 보건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년도 도내 단설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발령받아 근무를 시작한 신규 보건교사의 학교 내 건강관리와 보건교육, 양성평등 및 성교육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하였다.
연수 내용은 ▲2024년 충청남도교육청 건강관리 추진 계획 안내 ▲학생 건강관리 및 보건실 운영 사례 ▲보건교사의 역할 이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 활용 및 건강기록부 관리 ▲양성평등교육 정책 이해 ▲학생 참여형 배움중심 보건교육 운영 방안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선배교사의 학교 경험을 통해 보건교사의 역할을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해 신규 보건교사의 업무 적응력을 높였다. 충남교육청에서는 신규 및 저경력교사 지원을 위한 지원단을 구성하여 연수 및 자문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희망하는 학교를 방문하여 자문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체육건강과 황석연 과장은 “미래시대에 건강과 안전은 중요한 가치이며, 미래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서는 보건교육과 건강관리를 통해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함양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다”라며 “충청남도교육청 교원으로 임용된 것을 축하하고 앞으로도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자료1: 2024년도 신규 보건교사들이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해 연수를 듣고 있다. 사진자료2: 2024년도 신규 보건교사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신규 보건교사가 연수에 참여해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