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청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 시행으로 지역 대학 청년 일자리 활성화 가속화

공공기관 사업 대상 확대
참여청년 규모 확대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5:32]

충청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 시행으로 지역 대학 청년 일자리 활성화 가속화

공공기관 사업 대상 확대
참여청년 규모 확대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4/02 [15:32]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는 충남권 대학 졸업 예정 청년에게 도내 대학과 연계하여 도 소재 공공기관 및 우수 기업의 직무 경험을 통해 더 나은 일자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충청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충남에서 전진하다)”을 추진한다.

 

충청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은 공공기관·민간기업 80개사 이상 모집하고, 도내 대학 우수 인재를 추천받아 매칭한 뒤 60명의 청년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의 인턴 근무를 실시한다. 

 

청년을 채용하는 참여기관 및 기업에서는 청년에 대한 인건비 일부를 지원받으며, 인턴 당 멘토를 지정 후 멘토에 대한 수당을 제공받는다. 또한 인턴 참가 청년은 4개월의 실무경험을 포함하여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와 연계하여 대학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자기계발비와 역량강화교육을 제공받는다.

 

충청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에서는 청년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은 실무 경험을 쌓아 사회에 한 발씩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하여 충남 청년 대상 고용서비스를 확대한다.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원장은 청년인턴 충전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청년 인재를 발굴하고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